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이사 후 우편물 주소 변경하는 방법 3가지 알아보기 (1분이면 된다!)

by 일각도 2023. 12. 2.

 

이사 후 주소 변경은 정부24 또는 동사무소에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종 통신사, 카드/은행, 보험, 증권사 등에서 날아오는 우편물을 받기 위해선 주소 변경이 필요합니다. 살던 집으로 중요한 우편물이 날아가면 다시 받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사 후 우편물이 살던 주소가 아닌, 새로 이사간 집으로 받을 수 있도록 우편물 주소 변경 방법 3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후 꼭 신청하셔서 중요한 우편물을 놓치지 말고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1. 정부24 전입신고 후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하기

2. 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하기

3. KT무빙 주소연락처변경 신청하기

 

 

 

 

1. 정부24 전입신고 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

 

첫 번째 방법은 정부24 전입신고 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전입신고 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기에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같은 권역(지역) 내에서는 3개월까지 무료이오니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먼저 정부24 전입신고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2) 전입신고 신청을 위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3) 1단계, 2단계 정보 입력 후, 3단계 이사온 곳에서 밑으로 쭉쭉 내리다 보면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이 있습니다.

 

 

 

4)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란, 살던 주소지로 배달되던 우편물을 새로 이사한 주소로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동일 권역 내에서는 3개월 이내는 무료이며, 타 권역으로 이사를 하면 3개월 이내는 7,0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비용을 고려하시어, 신청하시면 우편물을 새로 전입신고한 주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수수료

 

 

 

 

 

2. 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우체국에서 주거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정부24에서 전입신고 때 신청하는 서비스와 동일합니다. 혹시 전입신고 시 신청하지 못했던 분들은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거이전 서비스 메뉴로 들어갑니다.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2) 3번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참고로 해당 서비스에서는 정부24 전입신고에서 신청한 서비스를 조회할 수도 있고, 서비스 기간을 연장 또는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3) 주거 이전 서비스 신청을 위해 회원가입을 한 뒤,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4) 전입신고 전 주소와 전입신고 후 주소를 입력한 뒤, 서비스 기간을 선택합니다. (3개월 ~ 12개월)

 

이사간 주소와 이사온 주소 권역 및 서비스 기간에 따라 수수료가 상이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KT무빙으로 주소연락처 변경하기

 

마지막 방법은 KT무빙 사이트에서 통신사, 카드/은행, 보험, 증권사 등에서 날아오는 우편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KT무빙 사이트에 들어간 뒤, 이전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2) 참고로 KT무빙 서비스는 KT고객이 아니더라도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무료이기에 꼭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KT무빙 제휴사

 

3) 참고로 KT무빙에서 웬만한 서비스의 주소 변경이 가능하지만, 제휴사가 아닌 곳은 직접 변경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과 같이 이사 후 꼭 까먹지 말고, 우편물 주소 이전을 손쉽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중요한 우편물이 나도 모르는 사이 살던 집으로 날아가는 불상사가 벌어집니다.

 

행복한 이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